머리카락 더 안빠지게 하는 법? 탈모예방을 위해서 두피관리 하는 방법! 본문

미용.다이어트정보

머리카락 더 안빠지게 하는 법? 탈모예방을 위해서 두피관리 하는 방법!

뒈이지 2016.10.13 07:00

머리카락 더 안빠지게 하는 법? 탈모예방을 위해서 두피관리 하는 방법!


과거엔 머리카락이 빠지는 사람은 따로 있다고 할 정도로 탈모는 그렇게 대중적(?)이진 못했죠?

유전으로 아버지가 대머리면 자식도 대머리가 된다는 정설 외엔 탈모에 대한 심각성이 전~혀 없었던 시절과는 다르게 이젠 남녀노소 구분없이 또한 유전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탈모의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식습관의 문제, 생활습관의 문제, 스트레스 등....탈모의 여러요인이 쏙쏙 등장하는만큼 머리털이 더는 안빠지게 관리하는 것도 일이 되어버렸네요.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선 두피의 관리도 철저히 해야한다는데.....오늘은 탈모예방을 위한 두피관리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두피마사지를 자주 하자!



하루 한번정도 그것도 1분정도만 시간을 들이면 탈모예방을 위한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도끼빗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차분히 정리하고 우드브러시 등으로 고개를 숙여 목 뒷덜미부터 이마방향으로 두피를 빗어줍니다.

이 때 뒷 목덜미의 머리카락 시작점부분은 손목에 힘을 빼고 우드브러쉬로 가볍게 10회이상 두드려 자극을 주면 좋습니다.

두피마사지를 할 땐 힘을 줘서 자극을 하는게 아니라 가볍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매일 습관을 들여보세요.



> 샴푸거품이 없어져도 30초는 더 헹구자!



향이 좋고 모발을 부드럽게하는 샴푸는 인공화학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두피에 강한 자극을 주고 샴푸 후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눈에 보이지 않는 잔여성분이 두피에 남게 됩니다.

샴푸를 하면서 거품이 완전히 없어졌다고 바로 닦지말고 샴푸의 경우 30초 정도, 린스와 트리트먼트의 경우 1분 정도 더 헹굼으로서 잔여 화학물질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수압이 강한 샤워기를 사용해 두피를 구석구석 헹궈주면 더 깨끗이 씻어낼 수 있습니다.



> 머리는 아침보다 밤에 감는 것이 좋다!



대부분 아침에 일어나서 머리를 감는 경우가 많은데 하루종일 외부 활동을 하면서 머리에 쌓인 먼지등은 저녁에 감아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특히 바쁜 아침엔 제대로 된 드라이를 할 수 없어 두피에도 좋지 않습니다.

밤에 머리를 감고 잘 말리고 자면 수면시간 동안 두피가 재생되어 더 좋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두피에 뭐가 있다고 손대면.....



비듬이 떨어지는 것이 신경쓰이거나 두피에 뾰루지가 느껴서 자꾸 손으로 만지게되면 더 덧나거나 두피가 오염되기 쉽습니다.

또한 가려운 부분이 있다고 지속적으로 긁어대면 그 순간은 시원하겠지만 두피 트러블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탈모예방을 위해선 먹는 음식부터 생활습관까지 개선을 해야합니다만 머리카락이 나오는 두피의 관리도 청결하게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들이니 탈모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분들 뿐만 아니라 정상인 분들도 더 건강한 머리카락을 위해 두피관리를 하시기바랍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