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새는 돈을 막을 수 있다? 지출줄이는 법. 본문

돈모으기정보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새는 돈을 막을 수 있다? 지출줄이는 법.

뒈이지 2017.01.04 07:00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새는 돈을 막을 수 있다? 지출줄이는 법.


부자들의 공통점 중에 하나는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것과 동시에 나가는 돈을 최소화 하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출을 아예 없앨 수는 없지만 딱 필요한 지출 외에는 한푼이라도 새게 두고보는 경우가 없죠.

투자에 있어서도 부자들은 가치가 있다면 과감하게 돈을 풀지만 단돈 10원도 쓸데 없는 곳에 투자를 하지 않는 전략을 구사합니다.



물론 이런 노하우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후 이루어지겠지만 그들만의 견고한 벽으로 나가지 말아야 하는 돈은 딱...하고 막아버리는 것이죠.

그런데 지출에 있어서 우리 서민들은 몰라서라도 부자보다 더 많은 비중의 지출을 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만약 부자가 되고 싶다면 버는 것 만큼 쓰는 것도 철저해야하는데....우리 일상생활 중 조금만 신경쓰면 적은 돈이라도 샐수 없게 할 수 있답니다.




◈ 최소의 지출을 위한 생활 속 지출줄이는 법 


- 은행거래는 수수료 면제가 가능 한 곳으로

송금하는 건수가 많은 요즘 타행으로 이체하는 수수료만 아껴도 꽤 큰 푼돈이 모입니다.

일년에 수수료만 몇만원씩 낭비하는 것도 분명 쓸데없이 지출되는 부분인만큼 급여이체를 통해 수수면제가 되는 은행 등을 거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가전제품은 에너지 효율1등급으로 

에너지 낭비는 국가적 차원 뿐만 아니라 개인의 공과금 절약에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요즘은 각 가전제품의 에너지효율 등급을 표기하기 때문에 1등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는 전원은 차단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많은 전기를 잡아먹는 열기구...즉 다리미사용과 세탁기 사용은 한번에 몰아서 하고 절전형 멀티콘센트를 사용하는 것도 절전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 음식은 딱 먹을 만큼만 구입

마트 등에서 세일판매를 한다고 해서 필요이상의 음식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생물의 경우 소비하는 양보다 많이 구입하면 버리는 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에 음식구입은 딱 먹을 만큼만 구입해 바로바로 소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적은 양의 음식물은 냉장고사용에 있어서 전기를 덜 먹게하고 쓸데 없이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도 줄일 수 있어 절약과 환경을 모두 개선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정기적인 건강체크로 의료비절약

사람들은 대부분 몸에 이상이 생겨야 병원을 찾고 아픈것도 참다가 결국 큰 병이 터지고 나서야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 몇푼 아끼려다 굉장한 의료비 지출을 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건강체크는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돈도 아끼고 큰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겨울 난방비 한달만 절약해도 수만원..

추운겨울 난방은 필수겠지만 바깥온도에 비해 확연하게 차이나는 더운 실내온도는 건강을 해치기도 하지만 난방비부담으로 올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는 내복착용을 생활하고 실내온도를 낮춰줌으로써 놀랄만큼의 난방비 절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잘하지만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출줄이는 법을 알아봤습니다만, 주위를 잘만 둘러보면 이것 외에도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올바른 지출의 관리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버는 것 만큼 쓰는 것도 치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