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30대 젊은 여성의 요실금원인은 무엇일까? 본문

건강상식

20대,30대 젊은 여성의 요실금원인은 무엇일까?

뒈이지 2017.01.14 05:22

나이가 젊은데 오줌이 새는 요실금은 왜 오는 것일까?


여성들에게 요실금이란 감추고 싶지만 참 힘든 증상입니다.

고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생활의 불편함을 넘어 정신적인 부분까지 힘들게합니다만, 수치스러움과 부끄러움 때문에 치료시기를 점점 늦추는 것이 더 큰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나이가 젊은 20대, 30대 여성의 요실금도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 20대,30대 요실금이 나타나는 원인?



요실금은 대체적으로 출산을 한 여성이나 40대 이상의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질환으로 많이 알고 있지만 젊은 여성의 요실금도 적지않습니다.

그 원인은 평소 생활습관과 깊은 관련이 있는데.....

평소 커피같은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음료를 많이 섭취하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등이 요실금을 부추길 수 있으며 성관계를 많이 한 여성이라면 근육의 헐거워짐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업무 등의 이유로 소변을 오랫동안 참게 될 경우도 요실금의 위험을 키웁니다.


○ 젊은 여성의 요실금 어떻게 해결할까?



요실금 때문에 소변이 샐까봐 미리 화장실을 가는 등의 행위는 소변을 볼 때 까지의 시간이 짧아져 과민성방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의도적으로 소변을 보는 간격을 조금씩 늘리는 것이 요실금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케겔운동도 도움이 되는데.....

여성의 케겔운동은 질 근육의 힘을 키우기 위한 운동으로 요실금 완화는 물론 성감을 촉진, 성기능을 향상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 20대 여성의 요실금 빠른 치료를 위해서는.....


그러나 그러한 운동과 생활방식을 바꾸는 것은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를 하면서 병행해야 합니다.

요즘은 여성요실금 치료에 다양한 방법이 있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어 과거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뭐든 처음이 어렵지 한번 하고나면 그 때부턴 수월할 수 있으니 이미 소변이 새는 증상이 나타난 여성분이라면 서둘러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청춘을 시작하는 나이에 시작된 요실금을 방치하면 나이가 들수록 더더욱 고생할 수 있으니 꼭꼭 조기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